코커 스파니엘(Coker Spanial)의 역사와 우아한 생김새
코커 스파니엘은 이름만 들어서는 스페인이 원산지 같지만영국에서 유래된 인기 있는 품종의 개입니다. 그들은 원래 사냥을 위해 사육되었지만, 그 이후로 친근하고 외향적인 성격 때문에 반려견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코커 스파니엘은 원래 영국에서 사냥개로 사육되었습니다. 그들은 조렵견 중에서도 flushing dog로 새 사냥을 할 때 잡초가 무성한 호수나 늪지, 풀 숲에 숨어있는 새들을 놀라게해서 새들을 날려 사냥의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것이 코커 스파니엘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유래입니다. 코커 스패니얼은 1878년 미국 케넬 클럽에 의해 처음으로 품종으로 인정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가족과 사냥꾼 모두에게 인기 있는 품종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잉글리스 코커 스파니엘과 아메리칸 코커 스파니엘로 나뉘어집니다.
코커 스파니엘은 중간 크기의 개 품종으로, 보통 키는 36-41cm이고 무게는 9-16kg 사이입니다. 외관상 작다고 오해하기 쉽지만 쉽게 웰시코기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들은 길고 플로피한 귀와 검은색, 빨간색, 버프 그리고 초콜릿을 포함한 다양한 색깔의 비단 같은 물결 모양의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모종으로 귀는 크고 아래로 축 늘어져 있고 윗 입술이 길고 늘어지는 순하고 우아한,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꼬리는 일반적으로 도킹되지만, 이러한 관행은 덜 흔해지고 있습니다.
코커 스파니엘은 비글을 잇는 말썽쟁이, 기질과 운동량
코커 스파니엘은 친근하고 외향적인 성격으로 유명합니다. 지능이 높은 편이라 주인을 기쁘게 해주기를 열망하기 때문에 훈련을 쉽게 합니다. 코커 스파니엘은 또한 주인에게 충성스럽고 애정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사냥견이었던 견종이기 때문인데요, 이 충성심과 코카 스파니엘 특유의 활발함이 첨가되면 애교가 굉장히 많아집니다.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고 훌륭한 가족견입니다. 하지만, 사람을 좋아하는 만큼 오랫동안 혼자 있게 되면 분리 불안에 빠지기 쉽습니다.
코커 스파니엘은 활동적인 개 품종이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기 위해 매일 운동을 해야 합니다. 소제목에서 보다시피 비글만큼이나 활동량과 운동량이 많습니다.(그래도 비글에 비해 지구력이 떨어져, 비글만큼 난이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안전하고 울타리가 쳐진 마당에서 산책하고 노는 것을 즐깁니다. 코커 스파니엘은 또한 공이나 씹는 장난감과 같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즐깁니다. 코커 스파니엘은 앞서 말했다시피 지구력이 조금은 떨어지는 편이기에 과열 및 탈진되기 쉬우므로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커 스파니엘의 건강과 털관리
-귀와 고관절 이형성증 그리고 눈
코커 스파니엘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개 품종이지만, 코카스패니얼스에서 가장 흔한 건강 문제 중 하나는 귀 감염입니다. 코커 스패니얼은 습기와 먼지를 가둘 수 있는 길고 플로피한(털이 복실복실한) 귀를 가지고 있어서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코커 스패니얼의 귀를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빨갛게 변하거나 냄새가 나는 것과 같은 감염의 징후가 발견되면 수의사에게 데려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커스패니얼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또 다른 건강 문제는 고관절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는 상태인 고관절 이형성증입니다. 이로 인해 통증과 이동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코커 스패니얼은 또한 백내장과 녹내장과 같은 눈 문제에 걸리기 쉽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위해 코커 스패니얼을 수의사에게 데려가고 건강 문제가 발생하는 즉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털관리
코카스패니얼스는 부드러운 물결 모양의 털을 가지고 있는데, 이 털은 최상의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인 손질이 필요합니다. 그것들은 느슨한 털을 제거하고 매트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매일 솔질해야 합니다. 코커 스파니엘은 또한 털들을 깨끗하고 반짝이게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목욕을 해야 합니다. 코커 스패니얼의 손톱이 지나치게 자라 불편함을 초래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손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코커 스파니엘의 귀를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합니다.
댓글